#해외로 떠나는 K스타트업
우리를 정확하게 타격하려면 좌표 확인이 필수다.
수익은 회사와 아티스트(가수)가 7:3으로 나누는데.아니 그 이전에 언제 공개된다는 공지가 뜨자마자 친구들과 빠르게 공유하고 관련 주제로 계속 토론을 한다.
하지만 이달의 소녀를 응원하는 사람들을 비롯해서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걸그룹이 인기를 얻어 수년간 아무리 열심히 활동해도 정산받기 어려운 구조라는 걸 과연 처음에 알고 사인을 했을지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이번 이슈에서도 여론이 아티스트에 우호적으로 형성된 것 역시 우리 사회가 공정과 보상에 있어 높은 기준을 지니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본다.지난 2001년 MBC가 연예계 부조리를 폭로하면서 이른바 ‘노예계약이라는 봉건적 관행 등이 문제로 제기되었고.
고백하자면 과거의 나는 K-팝 팬덤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기는커녕 사회적 아노미 현상의 일종으로 보았다.소송을 결심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설령 그렇다 해서 그동안 받은 부당한 처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문제가 불거지자 회사 측은 이달의 소녀 데뷔를 위한 프로젝트에 들어간 막대한 비용을 감안해 멤버들이 모두 동의한 사안이라고 해명했다.복합 쇼핑몰인 롯데몰도 2026년 송도점 개점을 시작으로 부산 광복점.
현재 롯데쇼핑은 베트남.이를 위해 유통에 특화된 생성형 인공지능(AI) 추진체를 구성해 광고 제작 자동화.
해외 사업은 거점인 동남아를 중심으로 확장한다.현재 보유하고 있는 4200만 명분의 고객 데이터를 광고 기술과 융합해 맞춤형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