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관심 끄는 수도권 공약…30% "실거주 완화" 17% "GTX 확장"
이미 배출된 전문의도 부족한가.
바이오업계에서는 아직 초기 연구 단계이지만 집에서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를 검사할 수 있는 ‘꿈의 영역에 접근해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현재 각국에선 알츠하이머 진단 제품 개발 경쟁이 한창이다.
알츠하이머 연계 물질 진단의 정확도는 96%.휴버 교수는 우리의 연구는 저온 보관이나 특별한 처리 없이 원격으로 알츠하이머 진단이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반면 진단 키트가 상용화되면 적은 양의 혈액을 키트에 떨어뜨린 뒤 키트를 병원에 보내면 의사가 진단을 내려 주는 방식으로 초기 진단 시장이 열릴 것이란 전망이다.
타우가 다량 검출된 사람 100명 중 96명꼴로 뇌 양전자단층촬영(PET)에서도 치매의 대표 징후인 베타아밀로이드 수치가 높게 확인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적은 양의 혈액으로도 알츠하이머 진단을 할 수 있는 ‘꿈의 기술이 현실화될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혈액으로 알츠하이머 징후를 96% 정확도로 확인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이다.
정확도는 85% 수준이다.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는 아메리카 정신을 탄생시킨 것이다.나는 네가 존경스럽고 부러웠다.
강연을 끝내고 학생들의 질문 시간이 되었다.학자는 학문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듯이 기업인은 기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아메리카의 경제관이다 미국에서는 지난 200여 년 동안에 그 변천 과정이 불가피했다.